[Win 8 App] SolidColorBrush 객체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색 입히기.
Color 속성이 있다.
이 속성을 이용하면 Color를 내 마음대로 셋팅할 수 있다.
Color 클래스 내에 있는 이 메소드를 쓴다면 당신이 알고 있는 컬러 값을 16 진수로 줄 수 있다.
a는 알파값(투명도)이고, rgb는 이미 알고 있듯이 빨간색,녹색,파란색이다.
그리고 Color 클래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아래의 using 절을 추가해주어야 한다.
using Windows.UI; public static Color FromArgb(byte a, byte r, byte g, byte b);
위의 코드를 16진수로 적용하는 것은
Color.FromArgb(0x00, 0xff, 0xff,0xff);
이런식으로 당신이 원하는 컬러값을 준비할 수 있다.
하지만 윈도우 스토어 앱 들의 UI들은 단순히 위에서 선언한 Color 클래스만으로는 원하는 색을 줄 수 없다.
그렇게 쓰기 위해 이용해야 하는 클래스는 SolidColorBrush 클래스이다.
SolidColorBrush 클래스에 대한 객체를 생성할 때 위의 Color클래스를 이용하면 당신이 원하는 컬러값을
줄 수 있다.
사용하기 위한 using절은 다음과 같다.
using Windows.UI.Xaml.Media; SolidColorBrush White = new SolidColorBrush(Color.FromArgb(0xff,0xff,0xff,0xff));
위와 같이 해준다면 흰색에 대한 SolidColorBrush를 생성해 줄 수 있다.
나 같은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SolidColorBrush 객체를 통해 여러 컬러를 만들어서 상황에 맞게
TextBlock의 컬러값이나, Background 에 대한 색을 칠하도록 했다.
위의 16진수를 외우는 건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.
그럴땐 Colors 클래스가 있다.
F12를 통해 Colors 클래스를 들어가보면 대충 많은 색이 있다.
이 클래스를 이용해서 SolidColorBrush에 색을 지정할 수도 있다.
SolidColorBrush black = new SolidColorBrush(Colors.Black);
이런 식으로 말이다.
이제 원하는 곳에 색을 땋땋땋땋 셋팅해 줄 수 있다.
아 컬러 한번 주는데 디게 어렵네...